본문 바로가기

Every News for Kids

빌게이츠가 코로나19에 대응을 위해 3가지를 제안합니다.

반응형

보보의 뉴스노트, 오늘은

워싱턴포스트에 실린 빌게이츠의 목소리입니다.

 


Bill Gates on Oct. 9, 2019, in Lyon, France. (Jeff Pachoud/AFP via Getty Images)

https://www.washingtonpost.com/opinions/bill-gates-heres-how-to-make-up-for-lost-time-on-covid-19/2020/03/31/ab5c3cf2-738c-11ea-85cb-8670579b863d_story.html

 

 

미국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를 대처할 기회를 놓쳤다는 데는 다른 의견이 없다. 하지만 중요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여유는 아직 남아있다. 지금 우리와 지도자들이 내리는 결정은 확진자 수가 언제 감소할지, 경제가 얼마나 오래 봉쇄될어 있을지, Covid-19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내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을지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게이츠 재단의 업무를 통해서 나는 워싱턴과 각지의 전문가들, 지도자들과 이야기를 나누어 왔다. 그리고 이러한 대화를 통해서 우리가 세 가지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 선명해졌다.

 

첫째, 지속적으로 전국적인 규모의 폐쇄가 유지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공중보건전문가들의 촉구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몇몇 주나 지역들은 폐쇄조치를 취하지 않고있다. 어떤 곳에서는 여전히 해변이 열려있고 레스토랑 이용이 가능한 곳도 있다. 

 

이러한 상태는 재난이 닥치기 딱 좋은 환경이다. 사람들이 주 경계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것처럼 바이러스도 함께 이동할 수 있다. 지역의 리더들은 분명히 해야한다. 몇몇 곳의 봉쇄는 모든 곳의 봉쇄를 의미한다는 것을 말이다. 미국 전역에서 확진자 수가 감소하기 전까지는-10주 혹은 그 이상이 걸릴 수도 있는- 그 누구도 가게를 오픈해서도 안되고 봉쇄지침을 완화시켜서도 안된다. 이러한 점에 대한 혼란을 온다면 경제적 고통이 가중되고, 바이러스가 재확산되며 따라서 사망자가 늘어날 가능성만 증가시킬 뿐이다. 

 

둘째, 정부당국은 바이러스 검사의 새로운 단계에 들어서야 한다. 지금보다 훨씬 더 많은 테스트를 실행해야 한다. 또한 결과가 합산되어서 우리가 더욱 빨리 잠재적인 감염자들을 구별해내고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는 시기를 예상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본받을 수 있는 좋은 예도 있다. 최근 뉴욕주는 테스트를 하루에 최대 2만건으로 확대했다.

 

더욱 효율적인 검사 방법에 대한 진전도 있다. 시애틀 코로나바이러스 평가 네트워크의 셀프채취 방식인데 이 방식을 사용하면 검사를 받는 사람들이 의료진을 만나지 않고 직접 검체를 채취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러한 방식이나 다른 혁신적인 방식의 테스트가 전국적으로 확대되길 바란다. 

 

만약 이러한 방법이 가능하다고 해도 일정 기간동안은 테스트에 대한 수요가 공급을 훨씬 앞설 것이다. 현재는 누가 테스트를 받을 것인가에 대한 기준이 없다. 결과적으로 얼마나 많은 확진자들이 발생하는지 예측하지도 못하고 바이러스가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도 예상할 수 없다. 그리고 후에 재발한다고 해도 그 사실을 알기가 어렵다. 채취한 검체를 처리하는데 지연이 생기기때문에 24시간 안에 결과를 받아야 하는 상황에서 검사 결과에 7일이 걸리기도 한다. 

 

이것이 국가가 코로나검사를 받을 우선순위를 명확하게 정해야하는 이유이다. 검사를 받아야 하는 리스트의 첫 번째는 의료계 종사자이며 그 다음은 중증 환자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 유증상자들, 그리고 코로나바이러스에 노출되었을 가능성이 높은 접촉자들이다.

 

마스크와 인공호흡기도 마찬가지이다. 50개 주의 주지사들이 생명을 결정짓는 기계를 놓고 경쟁하게 하는 것, 그리고 병원들이 고가의 장비 구매와 사용비용을 모두 감당하도록 하는 것은 상황을 더욱 악화시킬 뿐이다. 

 

마지막으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치료 방법과 백신 개발 접근법이 필요하다. 과학자들은 두 가지 모두를 위해서 최고속도로 연구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지도자들은 루머를 생산하지 않고, 불안을 조장하지 않는 방식으로 이 과정을 도울 수 있다.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이 Covid-19의 응급 치료제로 승인되기 훨씬 이전부터 사람들이 이 약품을 사재기하기 시작했고 이 약이 없으면 생사의 기로에 서는 낭창 환자들이 약을 구하기 힘들게 되기도 했다. 

 

우리는 통하는 방법을 찾아 이에 집중해야 한다. (치료제가 될 수 있는) 다양한 후보군을 찾아 빠른 실험을 진행해야 하고 결과가 나오면 국민들에게 알려야 한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약이 개발될 때, 첫 번째 치료를 받게 되는 사람은 그 약이 가장 필요한 환자들이라는 것을 확실히 해야한다. 

 

이 바이러스를 종식시키기 위해서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백신이 필요하다. 만약 모든 것이 잘 진행된다면 18개월 안에 백신이 개발될 수도 있는데 이는 백신개발 역사 상 가장 빠른 속도로 만들어 진 것일 것이다. 하지만 백신을 발명하는 것은 절반의 해결책이 될 뿐이다. 미국인들과 전세계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수십억명 분의 양이 필요하다. (백신이 없다면 개발도상국들은 부유한 나라들보다 훨씬 큰 위험에 처하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물리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행하거나 지역을 폐쇄하는 것 자체가 훨씬 더 힘들기 때문이다.)

 

백신 개발시설을 지금부터 만들 수 있다. 치료제가 될 수 있는 최우선 후보군에 있는 약제들의 상당수는 독특한 장비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몇몇 약제들은 결국 사용되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각각의 후보군을 위한 시설을 만들어야 한다. 개인적인 의료업체들은 그러한 위험을 감수할 수 없지만 정부는 할 수 있다. 이번 주 정부가 최소 두 군데의 업체와 백신 생산을 위해 계약을 한 것은 좋은 신호이다. 앞으로 더 많은 계약이 성사되길 바란다.

 

2015년 나는 Ted Talk에서 세계의 리더들에게 전쟁을 준비하는 것처럼, 시스템의 오류를 찾아내기 위해 시뮬레이션을 진행하면서, 전세계적으로 유행할 수 있는 질병에 대비하기를 촉구했었다. 올해 우리가 보고있는 것처럼, 아직은 갈 길이 멀다. 하지만 과학과 데이터, 의료 전문가들의 경험을 새겨듣고 지금 바로 올바른 결정을 내린다면 나는 여전히 우리가 생명을 구하고 이 나라를 제자리로 돌려 놓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반응형